법 때문인 것은 아는데
그 법이 제정된 배경이라던가 뭔가 노린 효과라도 있을 거 아니야. 심지어 포항같이 자기 돈 써서 경기장 만들고도 그거 갖다바치고 빌려쓰게 하는 목적이 궁금해서 질문함
그 법이 제정된 배경이라던가 뭔가 노린 효과라도 있을 거 아니야. 심지어 포항같이 자기 돈 써서 경기장 만들고도 그거 갖다바치고 빌려쓰게 하는 목적이 궁금해서 질문함
(개질문)왜 경기장을 무조건 지자체 소유로 해야 함?
감바 신구장 감바 소유로 아는데?
예전에 어디서 듣기론 개인이나 기업의 땅투기를 막으려고 그런 거라던데..?
웃긴게 체육으로 먹고사는 법인이 경기장 없이 어찌하라고;;
기업이 부동산 투기를 할 수 있기에 이를 막을 목적으로 만든 법안이 있는데 이게 현재 스포츠 경기장-국가(지자체) 소유에도 연관이 되어서 그리된다고 들었음.
기업(구단)에서 경기장 소유가 불가능한게 아님 -> 대신 앞서 말한 투기방지가 목적인 법안이 있기에 세금이 왕창 들어가서 많은 기업들이 경기장을 소유할 필요성을 못느끼지. 그래서 본문에 횽이 말한 스틸야드 같은 사례가 있는 것.
물론 난 법알못이라 정확한건 모르고 대충은 이렇게 알고 있음.
검색해보니
몇년전 스틸러스 스태프가 나에게 해준 스틸러스가 소유 안하는 이유는
하긴, 요새 차도 리스하는 판국인데 경기장이면 빼박이니까;;
김종인 - 비업무용 부동산 검색해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