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에서 꽤 이름난 발 빠른 센터백들의 이름들이 리그 최고급 센터백이라는
것과 거리가 있는 것 같아서 말이야..
수원의 곽광선도 그렇게 느린 편은 아니고.. (우리가 데리고 있어봐서 암..)
GS의 김주영은 빠르기로 유명하고.. 경남 뛰었던 이용기도 되게 빨랐는데..
이 외에도 발 빠르다는 센터백들은 유망주 단계에서 머무르고 있거나 최고
자원으로서의 면모를 보이고 있지는 않잖아..
센터백의 최대 미덕은 수비 위치선정과 라인 컨트롤.. 그리고 안정감인데..
발 빠르면 더 좋긴 하겠지만, 그것이 센터백의 필수조건이라 할 수는 없을
듯... 발 빠르고 파울 제조기가 센터백이면 그것만큼 팀의 골칫거리가 아닐
수 없지..
우리만 해도 배효성.. 다른 센터백들에 비해 느려터짐 ㅋ 그래도 겁나 든든
함...
발이 빠르다고 모두가 캄비아소가 되는 건 아님...









내 생각엔 센터백이 혼자 두는 게 아니니깐 어떻게 시너지 효과 내는지가 문제인듯? 발 느리지만 조율 잘 하고 위치선정 좋으면 발 빠르고 커팅, 커버링 좋은 센터백 붙이면 되고 하니깐ㅇㅇ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