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원만을 위한 버스운용이라는 문구에 반발한다 뭐 그런거같은데
버스운용하는 양반하고 내가 갠적으로 알기도 알고 한마디 거들자면
돈내고 내가 본다는데 마인드는 좀 그래
버스 출첵 입금확인 요딴거때메 오후에 술한잔하자해도 그게 이유라서 술못마신다고 할정도로 원정경기앞서서는 일과후에도 시간을 상당히 잡아먹고있는데
뒤에서 누군가 그런고생하고 버스 타고 오고가는거 책임지고있으면 그 통제는 도리상 따르는것이 맞지않나 한다.
게다가 저번 울산원정땐 경기 이길거같으니 응원하는사람들 헤집고 나서서 셀카봉들고 설쳤다드만 모이자할땐 생까고... 이런건 싸가지문제지
난 엔석에서 무조건 응원하자는건 개소리라 생각한다 근데 저런건 누군가 본인의 관람을위해 힘썼다면 좀 생각해주는것도 도리아닐까한다
글고 유니폼입고 더블유네 이석이네 하며 원정때 가지말자 하는거 그건 좀 웃긴소리다 야구며 이피엘이며 다 잘섞여서보고 그런거에서 폭력이나 충돌이 온다 믿는건 졸라낮은기준의 시민의식이 개리그 기준이라는것밖에 안됨
결론은 각자 가서 혼자 고독씹으며 앉아볼거며는 버스이용자제는 맞다고 본다. 해외어디서도 이런식으로 원정버스나 원정을 서포터 단체에서 책임지지않음 소규모그룹이면 몰라도
버스운용하는 양반하고 내가 갠적으로 알기도 알고 한마디 거들자면
돈내고 내가 본다는데 마인드는 좀 그래
버스 출첵 입금확인 요딴거때메 오후에 술한잔하자해도 그게 이유라서 술못마신다고 할정도로 원정경기앞서서는 일과후에도 시간을 상당히 잡아먹고있는데
뒤에서 누군가 그런고생하고 버스 타고 오고가는거 책임지고있으면 그 통제는 도리상 따르는것이 맞지않나 한다.
게다가 저번 울산원정땐 경기 이길거같으니 응원하는사람들 헤집고 나서서 셀카봉들고 설쳤다드만 모이자할땐 생까고... 이런건 싸가지문제지
난 엔석에서 무조건 응원하자는건 개소리라 생각한다 근데 저런건 누군가 본인의 관람을위해 힘썼다면 좀 생각해주는것도 도리아닐까한다
글고 유니폼입고 더블유네 이석이네 하며 원정때 가지말자 하는거 그건 좀 웃긴소리다 야구며 이피엘이며 다 잘섞여서보고 그런거에서 폭력이나 충돌이 온다 믿는건 졸라낮은기준의 시민의식이 개리그 기준이라는것밖에 안됨
결론은 각자 가서 혼자 고독씹으며 앉아볼거며는 버스이용자제는 맞다고 본다. 해외어디서도 이런식으로 원정버스나 원정을 서포터 단체에서 책임지지않음 소규모그룹이면 몰라도









그리고 개랑들 따로 앉았다더라??

게다가 수원팬들도 많이 유니폼입고 일반석에 앉아있지않나.
이거 못하게끔 조장하는 구단이나 연맹쪽(유니폼 입은사람들 입장을 제한하는) 정책에 문제가 있다고 봄. 가서앉아보는건 내 자유거든. 남이 신경쓸 바가 아니지. 근데 그자리에서 우리팀 욕을 한다거나 하면 이제 그런게 문제되는거지. 얌전히 내 영역에서만 내가 나 할거하다 가겠다는데 그거 굳이 끄집어내서 시비털면 그게 더 문제있는행동아닐까? 축구팬 의식이라고 꼭집어 이야기한건 분명히 다른스포츠, 해외축구 관람문화에서는 다 용인되는 부분이라는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