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1번 배너2번

베스트


채팅방 접속자 :

접속회원 목록
출석
순위 출석시각 별명
출석한 회원이 없습니다.
방문자
오늘:
264
어제:
630
전체:
3,603,639

DNS Powered by DNSEver.com
.
축구
2017.05.18 13:47

간만에 개축 보고 후기글 씀

조회 수 317 추천 수 8 댓글 10


 

---------------- 루키안 ---------

--------임상협 --------------

 

구현준 - 고경민 - 호물로 - 야스다

----------------- 김진규 ---------------

 

--- 김종혁 --- 임유환 --- 권진영 ---

 

---------------- 구상민 ----------------

 

고경민<->허범산

야스다<->김문환

임상협<->박준태

김진규<->차영환

 

 

선발 엔트리 및 교체 순서는 이랬음

뭔가 자만심이 물씬 느껴지지 않음?

 

아무튼 이 멤버들을 보고 개인적으로 고경민과 임유환에 대한 걱정이 컸었음

고경민 같은 경우엔 조진호체제 아래에서 확실한 포지션을 잡지 못 해 갈팡질팡 하는 상황이고

임유환은 올 시즌 첫 출전인데다 시즌 전까지의 모습만을 보면 그냥 나이만 먹은 선수였었음

 

근데 이 둘을 제일 처음으로 얘기하는 건

눈에 보이는 활약을 한 구상민을 빼면 고경민과 임유환이 이번 경기 박지성급 묵음영웅이었음

 

임유환은 노련한 수비 조율과 좋은 커버링으로

또 공격수의 이미지가 강한 고경민은 미들에서 많은 활동량으로 중원부터 박스까지 곳곳에서 1,2차 마킹을 보여준 덕에

꽤 수준 높은 수비전술을 완성시키는데 큰 몫을 했다고 봄

 

그리고 전반에 인상적이었던 건

여지껏 중앙에서만 활동하던 호물로를 수비상황에선 중앙을 지키지만 공세 시 오른쪽으로 치우치게끔 이동시키고 

일본선수답게 패싱플레이가 좋은 야스다와의 연계를 통한 공격을 만드는 움직임이었음

 

이 부분은 확실히 처친공격수로 나와 주로 왼쪽에서 활약하던 임상협과 또 그를 도와줄 구현준과의 호흡에 비해 월등히 나은 모습을 보여줬음

그래서 보다 안정적인 오른쪽을 공략하는 횟수가 많게 되고

높은 지역에서의 볼 소유 시간이 2선 3선의 재정비시간과 비례하는 만큼  수비적인 면에서도 크게 도움이 되는 모습이었음

 

후반전이 되고 임상협과 비슷한 김문환이 야스다 대신 들어오며 다시 호물로가 중앙위주의 플레이를 하게 되면서

중앙선 이상에서의 볼 소유 빈도가 급격히 줄어든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고 봄

 

그리고 경기 후반 수비형미들인 김진규와 교체된 차영환을 동일선 대신 수비라인으로 내려놓고

구현준까지 수비선에 두어 5백으로 전환한 판단과 잘 이행한 선수들 역시 칭찬 받을만한 요소임

어느 위치에서건 전술적으로 자기가 막아야할 수비범위를 정확하게 알고 들어온 듯한 모습이 너무 좋았음

 

그래도 이번 경기의 최고 소득은 -공업 대신 방업을 해도 잘함ㅇㅇ- 이 아닌가 싶음

워낙 어택땅만 찍는 감독인데다 조진호단지 수비동의 사람들은 부산빠를 넘어 모두에게 까이던 상황인데

이 한 경기로 모두에게 칭찬받는 말도 안되는 일이 벌어짐

 

근데 부뽕 빼고 객관적으로 봐도 이번경기 첫 번째 컨셉을 지키던 후반 중반까지의 수비전술은 

포터필드 이후 처음으로 딱 보기만 해도 마음이 정화되는 정돈되고 깔끔한 모습이었음

미들과 수비수들간의 간격도 적절했고 상대 쇄도선수나 패싱게임으로 교차되는 선수들까지도 하나같이 약속된 움직임으로 엉키지 않고 잘 막아냈음

 

물론 그럼에도 데얀이란 고비가 있었지만

구상민이 단호하게 안데얀! 해줌

진짜 구상민은 헤트트릭 인정해주고 저 공 들고 집에 가 하고 싶었음

 

아무튼 이랬던 조진호와 그랬던 포터필드간의 차이점이라면

포터필드 시절엔 투톱만의 전개만으로도 마침표를 꾸준히 찍을 수 있었지만

어제는 수비에 크게 가담하지 않는 루키안과 임상협과의 간격이 우리와 미래의 여친만큼 멀었기에 역습이 펼쳐져도 소개팅이 끝난 우리 모습과 같았음

 

그래도 지금 시즌이 하든말든 꾸준히 상상력과 결단력과 행동력을 발휘하는 조진호인 만큼

앞으로도 이런 전술이 필요한 순간이 오면 지금 보다는 나은 모습으로 나올꺼라 생각함

 

그리고 또 얘기하지 않을 수 없는 게 허범산이란 존재임

 

나를 닮아 얼굴은 잘생겼지만 언뜻 보면 분노조절장애가 느껴질만큼 거칠어 매번 우리를 상대할 때면 늘 싸움이 일어났었기에

난 원래 얘를 엄청 싫어했었음

근데 고경민의 체력이 떨어지고 데얀까지 휘젓고 다녀서 다소 불손해진 우리 라인을

허범산의 투입으로 깔끔하게 정리되던 걸 보면

게다가 방송국놈들이 굳이 계산하지 않아도 될만큼이던 우리 점유율을 허범산이 좀 바빠지게 만들었다는 점에서

얘 아산 가서 우리가 다시 상대해야 될 때 또 피꺼솟 할꺼 같음 ㅂㄷㅂㄷ

 

 

뭐 난 이런 토악질 나는 수비축구를 좋아함 

상대방 빡치게 수비 막 하다가 덩치 좋은 공격수가 등딱지고 딱 주면 쟤가 딱 뛰다가 딱 올리면 덩치좋은 아까 그 애가 딱 집어넣는 그런 축구

아니면 수비하다가 공 한 번 뺐으면 뭐가 그리 신나는지 너도나도 막 뛰어올라가는 그런 축구

 

그리고 연장승리 보단 승부차기 승리를 더 좋아하는 편인데

어제 경기는 완전 내 취향을 저격하는 경기였음

 

만약 꿈이었다면 새벽에 팬티 빨았을 듯

 

그런데다가 이기기까지 했으니 기분이 무척 좋아야 하는데

자고 일어나서 출근하니 다 까먹음

 

이런 게 일장춘몽인가?

 

아 일하기 싫다

 

ㅠㅠㅠㅠㅠㅠ

 

 

  • ?
    title: 인천 유나이티드CherryMoon 2017.05.18 14:11

    야스다가 생각보다 자리를 잘 잡았는갑네... 작년에 다이고가 거하게 실패했는데 또 일본인 데려온거 보고 조금 의문스럽긴 했는데, 올해는 부산 일본인 잔혹사 끊나...?

  • profile
    title: 부산 아이파크부산빠순구 2017.05.18 14:15
    특출난 부분은 없는데
    티안나게 다방면으로 꾸준히 잘함
    근데 또 왼쪽은 유지훈만큼 구현준도 하는데 오른쪽엔 야스다만큼 하는 애가 없음ㅠㅠ
  • ?
    title: 인천 유나이티드CherryMoon 2017.05.18 14:22
    ㅠㅠ 그 말인즉슨 야스다가 빠지게 된다면 출혈이 크다는 얘기도 되겠군... 여름에 백업 라이트백 알아보시는건 어떨지...?
  • ?
    title: 2015 인천 20번(요니치)흐히히흐헤헤 2017.05.18 14:49

    착착 감기는 필력에 개추를 날리고 갑니다

  • profile
    title: 대전 시티즌슥헤 2017.05.18 17:57

    안익수 선생님을 그리워 하겠구만

  • profile
    title: 부산 아이파크부산빠순구 2017.05.18 19:31
    죽기 전에 선더랜드 홈구장 가서 묵념할 계획임
  • profile
    title: 포항스틸러스_구버들 2017.05.18 18:50

    안데얀! 에서 터져서 개추 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profile
    title: 부산 아이파크_구메직장인 2017.05.18 19:07

    허범산은 ㄹㅇ..... 입대 한 달 남았나..... 그 뒤 미드에서 느가 해줄런지.....

  • ?
    지곡 2017.05.18 23:03

    친구랑 직관했는데..ㅂㄷㅂㄷ

    임유환? 그 선수 첫 출전인가요..?잘하던뎅..

    마무리가 좋았으면 승부차기까지 안떨었을텐데ㅜ춥더군요.ㅋㅋ

    윤일록 홈런찼을때 소리란소리는 다지르고 왔네용.ㅋㅋ

    축하드려용!

  • profile
    title: 포항 스틸러스캐스트짘 2017.05.18 23:30

    베스트로 가자꾸나


안내

※ 7회 이상의 추천을 받은 글을 모아둔 게시판입니다.
※ (2013년 3월 22일 이전의 글들은 원문이 따로 존재하여 댓글/추천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해당 날짜 이후의 글들은 원문 자체가 이곳으로 이동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수 조회 수
공지 크풋볼 선정 K리그 30년 잉여 일레븐 19 file title: 강원FC_구roadcat 2013.05.26 3 26571
공지 크풋볼 선정 K리그 30년 베스트 일레븐 10 file title: 강원FC_구roadcat 2013.05.26 8 25969
80 축구 [체리달의 기묘한 모험] 세계의 한국인 선수들을 찾아서 (2) 21 file title: 인천 유나이티드CherryMoon 2017.04.26 8 245
79 축구 [체리달의 기묘한 모험] 세계의 한국인 선수들을 찾아서 (3) 31 file title: 인천 유나이티드CherryMoon 2017.04.27 8 251
78 축구 [체리달의 기묘한 모험] 세계의 한국인 선수들을 찾아서 (4) 29 file title: 인천 유나이티드CherryMoon 2017.04.28 8 201
77 축구 [체리달의 기묘한 모험] 세계의 한국인 선수들을 찾아서 (5) 10 file title: 인천 유나이티드CherryMoon 2017.04.29 7 142
76 축구 [체리달의 기묘한 모험] 세계의 한국인 선수들을 찾아서 (6) 12 file title: 인천 유나이티드CherryMoon 2017.04.30 9 156
75 축구 [체리달의 기묘한 모험] 세계의 한국인 선수들을 찾아서 (7) 23 file title: 인천 유나이티드CherryMoon 2017.05.01 9 163
74 축구 [체리달의 기묘한 모험] 세계의 한국인 선수들을 찾아서 (8) 15 file title: 인천 유나이티드CherryMoon 2017.05.02 7 163
73 축구 [체리달의 기묘한 모험] 세계의 한국인 선수들을 찾아서 (完) 10 file title: 인천 유나이티드CherryMoon 2017.05.31 10 182
72 축구 [체리달의 비정기 연재물] 5년 룰이 적용되는 J리거들을 알아보자 (1) 33 file title: 인천 유나이티드CherryMoon 2016.11.10 13 370
71 축구 [체리달의 비정기 연재물] 5년 룰이 적용되는 J리거들을 알아보자 (2) 8 file title: 인천 유나이티드CherryMoon 2016.11.11 9 258
70 축구 [체리달의 비정기 연재물] 5년 룰이 적용되는 J리거들을 알아보자 (3) 4 file title: 인천 유나이티드CherryMoon 2016.11.12 9 230
69 축구 [축구역사 바로잡기] 제4회 전조선 축구대회 준우승팀 3 title: 인천 유나이티드_구계양산도사 2017.01.18 12 294
68 축구 가입인사 겸 K리그 구단들 배경화면 만들어 봤습니다 8 file MAGPIES 2017.02.13 19 598
» 축구 간만에 개축 보고 후기글 씀 10 title: 부산 아이파크부산빠순구 2017.05.18 8 317
66 축구 간만에 들어왔더니 정도가 심하구만. title: 2015 수원B 26번(염기훈)떡수르 2017.06.18 11 445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Next
/ 8
.
Copyright ⓒ 2012 ~ KFOOTBA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