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단 GS빠의 행위 자체가 잘못이고, 정말 오고 싶었다면 알싸다 타 위아더 사이트에서 개발공 정말 가입하고 싶습니다. 받아들이게 해주세요. 하고나서 개발공의 누군가가 문제제기하는게 순서가 아닌가 싶다. 그래서 논의하고, 투표하고, 공지수정이 필요하다면 수정한 후에나 가능한 일이 아닌가 싶다. 자유라고 해도 다양한 여러 개개인이 모인 공간에서 룰이라고 하는 공지나 이용원칙에 대해 난 존나 자유로운 존재이고, 내 이성과 내 철학을 억압당할 수 없어요.라고 생각한다면 그 사람이 나가야하는거 아닌가 싶다.
2.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스포츠가 존재하고 있고, 그나마 (무늬만) 로컬기반은 축구뿐이 아닌가 싶다. 거기서 그 스포츠의 근간을 흔드는 프랜차이즈 운영방식의 GS를 지지하는 입장을 난 도무지 이해할 수 없다. 시발 모르니까 그냥 닥치고 있어야지.이건 지금 상황에서는 아닌거 같고, 챌린지 우승한 대전팬이나, 퐈컵 우승한 성남팬이나 울음을 터트리는 이유에 대해서 이해할랑가 모르겠다. 게다가 그리고, 스포츠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축구단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팬이라는 고객의 입장에서 30년 넘게 고객은 판매자에게 희롱당했는데, 그나마 개발공의 강한 스탠스가 아니면 아패로도 쭈욱 안바뀔거라 생각한다. 차라리 우리의 스탠스를 가지고, 알싸로 진격하는게 낫지.
3. 야, ㅅㅂ FC서울 개새끼 해봐...
디씨 개축갤도 GS빠들 난입으로 ㅈ같아져서 집어치웠는데, 여기도 그러지 말란 법도 없고, 그렇게 되길 바리지 않는게 내 진심임.
P.S: 에이핑크 신곡은 듣고 개발공질하는거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