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eelers.co.kr/fanzone/bbs_freeboard_view.asp?idx=24484&page=1
안녕하세요 이명주입니다.
예전부터 희망해오던 해외 진출이라는 꿈을 이룰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주어져 UAE 알아인 클럽으로 메디컬테스트를 받기 위해 출국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메디컬테스트와 일부 협상이 남아있지만 새로운 도전에 앞서 저를 아껴주시는 모든 분들께 사전에 말씀 드리고 다녀오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되어 이렇게 인사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팀이 중요한 시기에 해외이적을 추진하게 되어 처음엔 걱정과 반대도 있었지만 저를 위해서 해외진출의 기회를 열어주신 감독님과 구단에 이 자리를 빌어서 깊이 감사 드립니다.
특히 큰 기대와 응원을 보내주신 팬 여러분들에 대한 죄송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이 큽니다만 저의 미래를 위해 이해를 부탁 드리고 싶습니다.
막상 원하던 해외진출의 기회가 오니 미래에 대한 기대와 함께 죄송스러움이 동시에 교차합니다. 특히 작년 더블 우승에 이어 올해도 좋은 성적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끝까지 함께하지 못하고 시즌 중에 팀을 떠나게 되어 개인적으로도 너무 아쉽습니다.
하지만 이번 기회에 축구선수로서 미래에 대한 저의 한계에 대해서도 시험해보고 싶습니다. 또한 군입대라는 시기적인 문제 등 축구인생에 다시올 수 없는 기회라는 생각에 여러 가지 어려움과 팬 여러분들에 대한 죄송함을 무릅쓰고 새로운 도전을 해보기로 결심하였습니다.
제 선택을 이해해 주시고 격려해 주신다면 어디에서든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겠습니다. 그래서 지금보다도 더 크게 성장해서 한국축구에도 필요한 선수가 되어 다시 포항으로 돌아오겠습니다.
포항스틸러스는 저에게 너무나도 소중합니다. 포항유소년클럽에서 열심히 공을 차며 꿈을 키웠고, 훌륭하신 감독님과 코치선생님, 형, 동생들이 있는 포항스틸러스 구단에 와서 제가 가진 실력보다 더 많이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또 포항팬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사랑과 응원덕분에 행복하게 축구에만 열중할 수 있었습니다. 그 은혜는 어디에 있든 결코 잊지 않겠습니다.
다시 한번 그 동안 보내주신 응원과 큰 사랑에 깊이 감사 드립니다.
이명주 올림
http://www.youtube.com/watch?v=M_2Rfo53EKE&feature=youtu.be
월드컵 가서 자신을 알리고 중동이 아닌 유럽으로 갔다가 커리어를 쌓아나가고 싶었을텐데
엔트으리때문에 뒤집어졌으니
이왕 이렇게 된거 중동가서 경험쌓는게 좋은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