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루는 부산 지역 소상공인들과 홈경기장 내외에서 브랜드 노출과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는 지역 밀착형 멤버십이다. 구단은 단순한 협찬을 벗어나 지역 파트너와 '같이 뛰는 팀'으로 발전한다는 목표로 CREW와 CAPTAIN 2개 등급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기본 등급 'CREW' 회원은 아크릴 현판, 포스터 제공, 구단 홈페이지 및 경기장 노출, 티켓 할인권 200매, 홍보 미니 배너 등의 혜택을 받는다. 홈 경기 일정에 맞춰 사업장에 포스터를 게시해 팬 유입도 도모한다.
프리미엄 등급 'CAPTAIN' 회원은 CREW 혜택과 함께 프리미엄석 티켓북 10매, 구단 공식 MD, 홍보 콘텐츠 제작, 선수단 활용 이벤트 유치 등 확대된 마케팅 옵션을 제공받는다. 구단은 CAPTAIN 회원과의 협업 콘텐츠를 연중 기획해 유튜브, SNS를 통해 소개할 계획이다.
부산아이파크 관계자는 "아이파크루는 상생을 핵심 가치로 지역 경제와 스포츠 문화가 동반 성장하는 구조를 구축하려는 시도"라며 "부산을 대표하는 브랜드들이 팬과 함께하는 플랫폼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아이파크루는 2025시즌부터 연간 멤버십으로 매년 운영되며, 부산아이파크 홈페이지에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메트로신문 이도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