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뉴스

김명곤 수원FC U-18 감독 "쉽게 지지 않는 팀 만들겠다"

by 캐스트짘 posted Jan 20,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김 감독은 선수들에게 희생정신과 협동을 강조한다. 김 감독은 "우리의 목표는 가능한 많은 선수들이 프로에 진출하는 것이다. 특출난 선수들이 아니라면 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희생을 강조한다. 축구적으로는 기본에 충실하며 창의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했다. 눈에 띄는 선수들도 나오고 있다. 복기혁 전종호 마규남 정명원 이동윤 등은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물론 힘든 점도 많다. 김 감독은 "클럽 시스템에 전용 구장이 없어서 훈련하는데 어려움이 많다. 올 겨울에는 해를 보고 운동한 적이 없다. 새벽에 훈련하고 학교 보내면 오후 6시가 다 되야 모인다. 그러면 라이트 있는 구장이 없으니까 웨이트 쪽에 집중할 수 밖에 없다. 제주도에 와서 조금씩 게임하고 있다"고 했다.

수원FC 유스팀의 올시즌 목표는 쉽게 지지 않는 것이다. 김 감독은 "작년에는 많이 지고 다녔다. 올해는 덜지는 것, 쉽게 지지 않는게 목표다. 우리 스쿼드가 지난해 보다 좋아지는 했지만 3학년이 없는만큼 여전히 다른 팀과 1년 이상 늦었다. 골을 적게 먹고, 다른 팀도 쉽게 생각하지 않는 팀이 되고 싶다"고 했다. 그는 "아마 내년쯤되면 조금은 능동적인 팀이 되지 않을까 싶다. 분명 좋아지고 있는 것은 고무적인 일이다"고 웃었다.


http://sports.news.naver.com/sports/index.nhn?category=soccer&ctg=news&mod=read&office_id=076&article_id=0002666728&date=20150120&page=1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