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1번 배너2번

베스트


채팅방 접속자 :

접속회원 목록
출석
순위 출석시각 별명
출석한 회원이 없습니다.
생일
방문자
오늘:
62
어제:
498
전체:
3,878,968

DNS Powered by DNSEver.com
.


 

 

 

 

 

90년대 말엔 경기 끝나고 경기장 입구에서 양 팀 써포터가 만나면

서로 어깨동무 하고 서로의 노래 부르며 강강수월래 했었음

 

오히려 일반석 으르신들이 레알 훌리건이었음

 

믿어짐?

 

그러다 2002년즈음 부터

붉은악마 덕분에 써포터란 게 조금 우상화 되기 시작하며 찾아온 우월감과

또 더 발달된 인터넷으로 인해 유입된 강성 서포팅, 훌리건 문화가 더 넓게 알려지면서 

개포터의 수가 늘기 시작했음

 

게다가 당시 리딩을 비롯한 현장팀의 연령대가 대부분 나랑 비슷한 젊은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딸을 쳐도 힘이 남아도니 그걸 개축장에서 풀 수 밖에

 

그래도 요즘은 세월이 흘러 그 때의 인간들 대부분이 축구에 흥미를 잃거나

나처럼 사회의 힘겨움에 개축장도 간신히 꾸역꾸역 기어 가거나

아님 가정의 가장이 되어 철이 들어버려 현자타임에 들어버린 거 같음

 

또 약간의 시민의식이 자란 덕도 있고

옛날처럼 뒷끝없이 쌈박질만 하고 끝내는 게 아니라 인실좆시대기도 하고

뭐만 하면 까이니까 스스로 조심하는 모습도 더해지기도 하고 하지만

 

 

병신불변의법칙은 만류인력보다 강해서

난 비록 병신짓을 끊었지만

가끔 다른놈들의 병신짓을 보며 낄낄거리는 재미는 여전히 좀 있긴 하다

 

내가 그래도 아직 클로킹병신이라 ㅋㅋㅋ


안내

※ 7회 이상의 추천을 받은 글을 모아둔 게시판입니다.
※ (2013년 3월 22일 이전의 글들은 원문이 따로 존재하여 댓글/추천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해당 날짜 이후의 글들은 원문 자체가 이곳으로 이동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수 조회 수
공지 크풋볼 선정 K리그 30년 잉여 일레븐 19 file title: 강원FC_구roadcat 2013.05.26 3 27233
공지 크풋볼 선정 K리그 30년 베스트 일레븐 10 file title: 강원FC_구roadcat 2013.05.26 8 26620
50 축구 서울공동화에 대해서 한마디 해볼게. 8 file title: 인천 유나이티드_구계양산도사 2017.09.02 11 379
49 축구 고양 자이크로 FC 서포터즈 알타이르 입장발표 title: 성남FC열혈축덕 2016.11.13 8 377
48 축구 간만에 개축 보고 후기글 씀 10 title: 부산 아이파크부산빠순구 2017.05.18 8 360
47 축구 남은 파일과 이야기 5 title: 2015 수원B 22번(권창훈)Blueshine 2016.11.30 8 360
46 축구 내일 절대로 폭력사태는 일어나지 않아야 해 7 file 골청 2017.04.18 9 353
45 축구 시스템이고 나발이고 그냥 되게 줄여서 설명한다. 8 title: 수원 삼성 블루윙즈택티컬마린 2017.04.13 10 351
44 축구 [[국축역사]] 1986년 프로축구선수권 대회는 컵대회다? 7 title: 인천 유나이티드_구계양산도사 2017.01.19 8 342
43 축구 김종필 개발공 가입해라 9 title: FC안양_구노용훈 2017.03.19 7 340
42 축구 [체리달의 기묘한 모험] 세계의 한국인 선수들을 찾아서 (15) 28 file title: 인천 유나이티드CherryMoon 2017.05.19 7 338
41 축구 개축하) 면접 떨어짐 19 title: 부산 아이파크_구리오넬V메금연 2017.03.02 10 334
40 축구 프로는 경기장에서만 까자 9 title: 인천 유나이티드시우짱사생팬 2017.05.11 8 331
39 축구 체리달이 무슨뜻인지 알아? 6 file title: 2015 인천 20번(요니치)흐히히흐헤헤 2017.05.01 7 329
38 축구 [다시보는 국축역사] 역사는 반복된다 (2) 4 file title: 인천 유나이티드_구계양산도사 2016.11.20 10 328
37 축구 샤빠 ㅋㅋㅋㅋㅋ 2 title: 인천 유나이티드_구계양산도사 2017.03.21 11 328
36 축구 난 영원한 울산현대팬이다 ( 부제 : 동해안더비 관전 후기 ) 1 title: 울산 현대 호랑이울산현대팬입니다 2017.08.13 10 326
35 축구 이명주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8 title: 포항스틸러스_구메롱메론 2017.06.02 10 325
34 축구 PKS의 축구장 이야기) 2. 브로드허스트 파크 10 title: 2015 성남 5번(임채민)PKS 2017.03.21 11 323
33 축구 170419 FC서울 vs FC안양 선수입장 간 홍염사용 영샹 title: 서울 이랜드 FC킹울갓랜드 2017.04.19 8 319
32 축구 조석재 안양 갔으면 좋겠다 10 title: 전북 현대 모터스_구발리덕후 2017.01.20 7 319
31 축구 펌) 아이유 삼행시 간다. 2 title: 2015 성남 5번(임채민)PKS 2017.05.25 9 316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Next
/ 6
.
Copyright ⓒ 2012 ~ KFOOTBAL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