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축구

성남 해체에 대한 잡설..

by 흥실흥실 posted Aug 23,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

안산에서 경찰 연고를 거부했던 건, 자체적으로 창단을 추진하겠다는 안산시의 의도가 있는 것으로 보는 견해가 있었는데. 그게 현실로 드러나는 순간이지 않나 싶다. 일화가 의지가 없다는 사실은 오래 들어왔던 이야기지만, 그게 사실이 될 줄이야.


2.

어떻게 흘러가더라도 이 문제는 성남팬들에게 연고이전과 맞먹는 충격적인 사건일 것으로 보인다. 아니 오히려 연고이전 이상일 수도 있지. 여자축구나, 실업에서 있었던 팀 해체들은 우리 일이 아니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좀 가볍게 여겼었지만.... 


3.

며칠전에 기업구단 관련한 지적을 하면서 기업구단이 총수의 입맛에 따라 언제든 해체될 수 있지 않겠냐는 이야기를 했었는데, 그게 사실로 일어날 줄은 몰랐네.


4.

개인적으로 연맹에서 나서서 잘 수습을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연맹의 대체 방식에 따라서 연맹이 정말 프로축구에 의지가 있는 건지, 단순한 구단운영자들의 이익집단인지 더 분명하게 드러나겠지. 개인적으로는 후자에 가깝지 않겠나 싶기도 해. 양적성장을 추진하는 연맹 방침상, 이 문제에 대한 해법으로 안산시의 인수와 축구단의 개클 잔류라는 아주 손쉬운 해결책을 택할 것 같기도.


5.

내가 볼 때는 해외리그에서 팀이 파산한 것에 준하는 조치를 내려야하는게 맞지 않나 싶다. 하부리그 강등과 승점삭감을 먹여서 이 팀이 성남 선수단을 그대로 인수해서 금방 이득을 보려는 꼼수를 차단시키는게 맞지 않겠어? 물론 그걸 기대할 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