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축구

VKRKO 님이 요청하신 주용국 씨 자료

by 부산빠냥꾼 posted Jul 14,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저도 잘은 모릅니다만 일단 아는 범위내에서 답변드릴게요 :)


주용국 씨는 금호고등학교, 경희대학교를 졸업하셨으며 88년 AFC U-19 챔피언십 참가하신 경력이 있습니다. 90년 춘계대학축구연맹전에서 경희대를 우승으로 이끈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당시 경희대 감독이 故 차경복 감독이었죠) 이후 경희대에서의 활약을 발판삼아 92년 드래프트에서 일화 천마의 지명을 받습니다. 당시 일화에 입단 이전부터 바르셀로나 올림픽대표팀 승선 얘기가 나올 정도로, 경희대 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92년부터 94년까지 3시즌간 샤리체프의 그늘에 밀려 단 한경기도 출전을 못했습니다. 당시 일화 2군에서 뛰면서 바르셀로나 올림픽대표로도 활약한 주용국 선수였는데, VKRKO 님이 아시는대로 94시즌에 소속팀에서 주전 출장 기회가 없는 것에 낙담한 나머지 훈련에 불참했다가 임의탈퇴를 당하게 되지요. 이후 주용국 선수는 군입대를 택하게 됩니다. 


이후 군제대 시점인 96년에 수원 삼성이 창단하면서 수원이 일화에 보상금을 지불하면서 주용국 선수를 데려오게 됩니다. 이 때 주용국 선수의 인터뷰가 ' 단 한경기 만이라도 좋다. 관중들의 환호성을 받으며 뛰고 싶다. ' 였습니다. 


하지만 수원에는 박철우, 이운재라는 걸출한 GK 자원이 있어서 결국 수원에서도 한경기도 못뛰고 97시즌을 끝으로 은퇴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후 호남대학교 축구부 코치로 2012년까지 활동하시다 이번에 충주험멜 코치로 부임하시게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