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자 전북 VS 전남 리뷰

by 잠잘까 posted Sep 10,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사실상 진거고, 그만큼 전남이 잘했다.

 

 

오늘 전북 명단에서 보이듯 신형민, 정혁의 몸상태 확인 경기나 다름 없어서 나름 기대를 접었지만....전반 10분에 절대 취하지 말아야할 뽕을 느껴버려서(...., 점유율 7:3) 오늘 경기 결과 아쉽당.

 

신형민은 전반 초반 좋은 수비, 정혁은 좋은 중거리 슈팅 보여주면서 기대를 마구마구 샀으나.... 그 이후부터 과거와는 다른 전북 템포에 맥을 못췄다.(ㅠㅠ) 신형민은 위치 선정에 애를 먹으면서 템포를 잘라먹는 일이 많았다. 14시즌엔 김남일이나 이재성이 있어도 충분했는데 올해는 그런 축구가 아니라서 좀 앞으로 나와줬으면 싶었지만...힝... 롱패스는 나름 좋더라. 여튼 이런 식의 축구를 하다보니 정혁의 롤이 애매해지면서 한순간 사라지는 일이 빈번. 당연히 둘다 기존 선수단과 호흡도 잘 맞지 않았음. 2번째 실점도 혁이 방심이 허용준 놓친게 컸고. 

 

그래도... 오자마자 까긴 그렇고, 이제부터 적응하면 되겠지. 저번 글에서 은연 중 내비치긴 했으나 신형민 보단 정혁을 참 기대하고 있음. 물론 원톱하에 이재성 or 김보경 투입시 말이지. 오늘 정혁과 신형민의 압박이 제대로 통하지 않으면서 투톱 고립, 양 윙 고립, 빌드업 시망, 포백 수비진 위치선정 실패 등 여러가지 문제를 노출했다. 뭐 앞으로 고치면 되겠지.

 

 

잔디 문제인지, 간만에 뛰어서 그런건지 오늘 김신욱 뺴고 볼 키핑이 시망이고 호흡도 별로.

 

에두나 이종호는 뭐 딱히 코멘트 할 건 없는데 내 마음엔 안들었다. 양윙이랑 호흡도 별로였고. 반대로 이동국, 김신욱은 좋았고. 하지만 둘 중 1명이 뛰는게 좋지, 둘다 뛰는 건 역시 별로다. 김신욱은 발리를 동궈형이 넣었어도, 로페즈가 어시를 했어도 전북내 Mom. 쩔었다.

 

 

로페즈가 도움을 기록했고 레오도 좋은 수비 보여줬으나 기존 경기와 비교하면 썩 좋지 않았다. 이들이 뛸때 이재성이나 김보경 둘다 졸라 뛰었는데 그게 없으니;;;; 물론 중간중간 괜찮은 플레이가 나올뻔 했으나 호흡 시망으로 실패. 레오는 중간에 잠수 여러번 탄 듯.

 

 

최철순, 최재수는 오늘 워스트 뽑혀도 무방한게 지속적으로 털렸다. 최철순은 그나마 덜 털렸지만, 공격쪽 오버래핑이나 연계에서 크게 부진, 최재수는 안용우에게 소위 '먹혔다'. 전반내내 얼마나 조마조마 한지.

 

김형일, 조성환은 괜찮은 플레이와 함께 위험천만한 플레이를 동반하면서 수우미양가 중 '양' 정도? 둘다 볼키핑 심각하더라. 아무리 센터백이 타 포지션에 비해 공을 못다루더라도 이건 좀...심하지 않나.

 

 

고무열.... 결과론적이지만, 2골을 먹혀서 비기게 되니까... 동궈형 프리 상태에서 탐욕슛 쏜 거랑, 중간에 동궈형이 좋게 내준거 잘 찬다고 정확도 높여서 찬거 빗나간거. 너무 생각남 ㅠㅠ

 

 

 

누구 언급 안한 사람 있나. 아 황병근. 골킾은 잘하고 못하고룰 잘 몰라서 패스. 

 

 

 

 

 

아참. 전남. 쩔었다. 인정.

 

솔직히 아챔 떨어질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