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인 제도 다들 알겠지? 우리나라에서도 시도할려다가 엎어진 제도.
대다수의 유럽리그에서는 차용중이다.
장점이야 다들 알겠지.
스쿼드 비대화 방지, 신인들 출전기회 부여, 효율적이고 탄력적인 스쿼드 구성, 스쿼드 남발 방지로 인한 재정 관리 촉구 등등등
이거 울팀에 적용하면 우찌될까???
23세 이상 (GK 3명 포함)
GK : 권순태, 홍정남, 김태호 (3명)
DF : 김형일, 조성환, 최철순, 임종은, 최재수, 김창수, 박원재 (7명)
MF : 김기희, 이호, 루이스, 레오, 정훈, 이재성, 서상민, 이주용, 문상윤, 김보경 (10명)
FW : 한교원, 이동국, 이종호, 로페즈, 고무열, 김효기, 유창현 (7명)
총 27명!!! 27명!!!. (훈련장 피셜인 박원재, 유창현 포함)
이게 끝이 아니지.
진성욱 이적설이야 23세 이하니까 그려려니 하고
외궈 타겟도 루이스가 빠진 자리로 들어오니까 별 문제 없다고 한다지만....
아시아 쿼터 수미 1명이 남았다.
그리고 오늘 안 사실이지만(그래서 이글 쓰고 있고) 저번 데일리 풋볼리스트 라됴 들어보니 안밝혀진 선수들도 있다면서? 이 선수들이 23세 이상이면?
저번에 알싸 댓글 보니까 국내 수미 1~2명 접촉중이라는데 이 선수들 23세 이상이면?
각줄마다 1명씩 집어넣을때 30명이나 된다....30.... 5명 초과야.(29명인줄 알았는데 30명이었네....김보경 뺐음)
위 명단은 훈련장 피셜에 없는 이승렬, 이상협, 박희도 및 FA인 김동찬, 이규로를 아예 빼고 생각한건데 말이지. 이름값 없는 23세 이상도 아예 빼고 생각한거고. 애네들 못팔면 어쩔려고....
이장님이 개리그에서 가장 선수단 관리를 잘한다고 정평이 나있지만...그도 사람인데 누가 불만터트리면 어쩔려고 이리 스쿼드를 크게 불리는지 모르겠다. 차라리 신인들을 늘리면 또 모를까.
2014년 K리그 12개구단 선수 출전시간을 1~37 같이 순차적(내림차순)으로 나열, 각 번호별 평균을 구하면 얼마나 나올까.
22번째 선수가 무려 평균 450분 정도 뛰었다. 5경기지. 쩝. 울팀 선수 22번째면 고무열 쯤 되려나?
걱정이다 에효.

권용현 sk 간다는 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