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뉴스

성남FC, 찾아가는 축구교실 통해 지역유소년과 함께 한다

by 캐스트짘 posted Apr 01,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성남형 교육’은 성남시 151개 초 중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부모의 소득, 지위에 차별받지 않는 교육, 공평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성남시가 204억원을 투입해 진행하는 교육으로 성남FC는 올해 16개교에서 축구교실을 진행할 예정이다. 

성남FC 축구교실은 유소년들에게 프로축구선수와의 만남을 통해 축구에 대한 한 차원 높은 경험을 제공하는데 취지를 갖고 있다. 성남FC 선수단과 성남FC 아카데미소속 지도자들이 직접 학교를 방문하는 본 교육프로그램은 초 중생을 대상으로 축구에 대한 기본적인 기술 훈련 및 경기와 멘토링 시간을 진행한다.

지난 3월부터 성남시 소재 초 중학교를 대상으로 사전 참여접수를 시작한 성남FC 축구교실은 종료되는 금년 11월까지 접수가 종료될 정도로 지역 유 청소년들과 지역학교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오늘 본 교육에 참여한 성남FC의 이태희, 성봉재 선수는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며 내 자신의 유년시절을 떠올릴 수 있었다”며 “아이들이 너무 밝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줘서 좋았고 좋은 기운을 얻어간다”고 전했다. 또한, 오늘 성남FC 축구교실에 참여했던 한 1학년 학생은 “축구선수들을 직접 보게 되어 신기하다”며 “선수들이 직접 경기하는 모습을 경기장에서 보고 싶다”고 전했다. 


http://sports.news.naver.com/sports/index.nhn?category=soccer&ctg=news&mod=read&office_id=413&article_id=0000015768&date=20150401&pag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