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자 김호.wtf

by 캐스트짘 posted Mar 12,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http://m.sports.naver.com/soccer/news/read.nhn?aid=0002689584&oid=079




◇ 박재홍> 박주영 선수를 보는 축구팬들의 시선이 사실 복잡하죠. 특히 그중 하나가 프랑스 AS모나코 소속 당시 모나코 10년 체류 자격을 얻으면서 합법적인 병역 연기 논란에 휩싸인 부분인데요. 물론 그 후에 올림픽 동메달 획득으로 문제는 해결됐습니다만, 팬들은 여전히 비난을 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 김호> 앞으로 그런 선수들이 또 나올 겁니다. 지금 어린 선수들이 해외로 많이 나가고 있는데요. 지금은 국가가 헌신적으로 뛰었던 선수들을 쓰고 버리는 것밖에 안 되거든요. 국가가 지금 선수들한테 보장해 주는 게 뭐가 있습니까? 아무것도 없는데. 

◇ 박재홍> 그러면 박주영 선수 정도의 천재 소리를 듣는 선수 정도라면 병역문제는 국가가 알아서 먼저 해결해 줬어야 했다는 말씀이시군요. 

◆ 김호> 아니죠. 과거 우리 때는 해병대나 공군, 육군마다 축구 팀이 다 있었잖아요. 군대 팀으로 자유롭게 갈 수 있게 해야 거기 가서 군대를 가서 운동을 하고 그랬는데, 지금은 군대 팀이 하나밖에 없잖아요. 하나로 통합했기 때문에... 

◇ 박재홍> 그러면 군대팀을 늘려서 군대에서 축구를 더 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야 한다 이런 말씀이신가요? 

◆ 김호> 그렇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