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정 6연전 앞둔 인천, 부산전 '필승' 이유

by 캐스트짘 posted Aug 29,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부산과의 경기가 중요한 이유다. 이 경기의 승자가 상대보다 높은 자리에 올라설 수 있다. 인천에겐 차이를 2점에서 5점으로 벌릴 기회다. 김봉길 인천 감독은 "사실상 6점이 걸려 있다. 이기면 5점 차이로 늘어나지만, 지면 우리가 1점 뒤지게 된다.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승리하기 위해서 모든 방법을 동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인천은 20라운드서 경남을 잡고 순위표에서 도약했다. 시즌 막판으로 갈수록 하위권 팀들간의 맞대결은 더욱 중요해진다. 김 감독도 "이제부터는 강등권 팀들과의 맞대결이 더욱 중요하다. 순위는 이 팀들간의 경기 결과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인천이 부산전에 사활을 거는 배경이다.

부산을 잡아야 할 이유는 또 있다. 인천은 인천아시안게임 일정으로 인해 24라운드부터 29라운드까지 총 6경기를 모두 원정에서 치러야 한다. 6일 성남을 시작으로 경남, FC서울, 울산현대, 제주유나이티드를 모두 원정에서 상대한다. 올 시즌 최대의 고비로 볼 수 있다.

김 감독은 "부산전은 원정을 떠나기 전 마지막으로 홈에서 갖는 경기다. 여기서 반드시 이겨야 기세를 원정으로 이어갈 수 있다. 가라앉은 분위기에서 원정을 떠나는 것은 우리 팀에게 좋지 않다. 안방에서 시원하게 승리한 후 떠나겠다"라고 말했다.

http://m.sports.naver.com/soccer/news/read.nhn?oid=436&aid=0000011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