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E CHANCE] “꼭 축구선수를 하고 싶습니다.” 아마추어 장규범, 부산 유스 박성환

by BOT posted Oct 05,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축구공작소 = 파주] 누군가에게나 꿈이 있다. 기자는 세상에서 가장 잘 나가는 문장가가 돼서 양 옆구리에 미녀를... 어쨌든 모든 사람들은 각자의 꿈을 가슴 안 양지바른 곳에 두고는 인생을 살아간다. 아니, 꿈 때문에 인생을 산다.

 

NIKE CHANCE(나이키 찬스) 참가자들 대부분은 축구선수라는 꿈을 가슴 한편에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 중 그것이 희미해진 사람들도, 정말 보관만 하고 있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장규범, 박성환 도전자는 다르다. 그들은 ‘정말로’ 축구 선수가 되기 위해 ‘정말로’ 노력했다.

 

274F4834524EF024104F68

 

장규범 도전자는 학교 축구부, 소위 말하는 엘리트 축구 교육을 받아 보지 못했다. 그러나 그는 축구선수가 되고 싶어서 노력했다. 좋아하는 축구선수의 동영상을 보고, 그 동작을 직접 운동장에서 연습해보며 실력을 키웠다. 그래서 작년 NIKE CHANCE에서는 최종 100인에 뽑히기도, 챌린저스리그 중랑 코러스 무스탕에 입단하기도 했다.

 

“안녕하세요. 저는 장규범입니다. 작년에 열린 대회에서 100인 안에 선정 됐고, 이번에 다시 도전하게 됐습니다.”

 

“제 포지션 미드필더에요. 제 나름대로 장점을 뽑자면 드리블이 좋고, 또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어서 패스도 괜찮은 것 같아요.”

 

“작년에는 저 혼자 운동을 했어요. 그런데 이번에는 중랑 코러스 무스탕에 입단해서 체계적으로 운동을 하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어요.”

 

이번 대회 장규범 도전자의 최종 목표는 2차 예선을 통과해, 3차 예선을 치루는 것이다. 그리고 더 나아가 외국에 나가 축구선수를 하고, 월드컵에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목표는 3차 예선까지 가는 것이에요. 이번 찬스 나와서 잘하는 사람들 많이 나와서 경쟁률도 높아진 것 같아요. 그래서 더 열심히 해야겠어요.”

 

“외국에 나가는 축구 선수가 되고 싶은 것이 첫 번째 꿈이고. 마지막 꿈은 월드컵 나가는 것이 두 번째 꿈이에요.”

 

2558A83B524EF0630A2816

박성환 도전자는 부산 U-12, U-15 유스 출신에 손흥민의 전 소속팀인 함부르크 HSV 유학까지 다녀온 ‘엘리트’ 축구선수다. 그러나 에이전트의 농간에 빠져 그만 아무 것도 이루지 못했다.

 

“저는 93년생 박성환입니다. 저는 중학교 부산 U-15(신라중)을 거쳐서 중대부고 축구부에 입학했어요.”

 

“지금은 독일 유학 제도가 없어졌지만, 그 때는 학교의 추천을 받아서 일 년 조금 넘게 함부르크에서 유학을 했어요.”

 

“요즘은 별로 좋은 팀은 아니지만 어쨌든 축구는 하고 있어요. 솔직히 나이도 조금씩 먹고 나이가 먹을수록 군대도 생각해야 되는데, 축구선수라는 꿈이 더 간절해졌어요.”

 

“이것저것 다 찾아보다가 블로그를 통해서 NIKE CHANCE에 대해 알게 됐어요. 때마침 친구에게도 연락이 와서 같이 나왔어요. 친구 이름은 박승빈이에요.”

 

지금 박성환 도전자의 꿈은 부산 아이파크에 입단해서 국가대표가 되는 것이다. 그는 인터뷰 말미 좋은 행사를 만들어준 나이키와, 부모님에 대한 고마움을 표시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축구선수로서의 목표는 당연히 국가 대표가 목표 지금은 부산 아이파크에 입단하는 것이 제일 큰 목표에요.”

 

“이제 뭐 아마추어 선수들을 선발하는 것 이런 프로젝트를 만들어 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그리고 항상 제 뒷바라지하느라 고생하시는 부모님, 뭐라고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고맙습니다.”

 

글 = 정재영(spegod@naver.com)

 

* 본 포스팅은 축구팬의 완소앱, [오늘의 해외축구]와 함께합니다.


o_icon_blog_179.png

>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iOS)

> 구글 PLAY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원문출처 : http://kffactory.tistory.com/199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